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주개발공사,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10  12:37:22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 이하 제주개발공사)가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제주개발공사의 2019 상반기 혁신성과 공유 및 하반기 경영전략대회의 모습(사진제공=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8일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임시사무연구동에서 공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상반기 혁신성과 공유 및 하반기 경영전략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영전략대회는 평소 경영철학으로 ‘축구론’을 강조해 온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이 축구의 후반전이라고 할수 있는 하반기에 새로운 시작을 위한 마음을 잡고 목표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오 사장의 ‘축구론’에 따르면, 사업 전략을 세우고 확정 짓는 1월은 축구경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전반 5분에 해당하고, 사업 추진과 실행에 속도가 붙기 시작하는 2월은 축구에서 전반 5분을 보내고, ‘공격과 수비의 진영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는 시기다.

특히 7월은 전반전을 끝내고 후반전을 시작하기 위해 공격과 수비의 진영을 가다듬고 반전의 돌파구를 찾아 전술을 수행해야 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는 것. 

이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상반기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대내‧외적인 경영환경 변화 요인을 분석해 하반기 전략을 재정비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변화와 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4대 경영방침과 관련해 전략 실행 및 협업 우수혁신 사례에 대한 발표와 수상도 진행됐으며,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사외강사 특강도 실시됐다.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경영전략대회는 축구의 전반전이 끝난 하프타임 때처럼 전반전을 분석해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고 후반전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라며 “우리 공사의 축구 감독으로서 팀원들의 함께 뛰고 소통할 수 있도록 먼저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올해 ▷더 안전한 현장 ▷더 완벽한 품질 ▷더 행복한 고객 ▷더 내실 있는 경영이라는 4대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0
0

제주투데이 webmaster@ijejutoday.com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주간 핫이슈 TOP 10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